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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 자위대의 잠수함용 디젤 엔진의 연비 성능 데이터를 조작했다고 해서, 방위성은, 제조원의 카와사키 중공업을 「지명 정지」처분으로 하는 방향으로 최종 조정에 들어갔다. 관계자에 대한 취재로 판명되었다. 계약 불이행이 횡행하고 있었다고 판단되어 지명 정지 기간은 2·5개월을 축으로 검토해 위약금의 산출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문제는 가와사키 중공업이 상선용 엔진의 검사에서 데이터를 다시 쓰고 있던 비리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발각되어,"잠수함에서도 비리가 의심되는 "과 방위성에 신고했다.가와사키 중공업은 외부의 변호사들의 특별 조사 위원회에서 실태 해명을 진행시키고 있어 연내에 최종 보고를 공표할 전망이다.
방위성에 따르면 해상 자위대는 25척의 잠수함을 보유하고, 가와사키 중공업과 미쓰비시 중공업이 거의 반씩을 건조. 동력원인 축전지의 충전 등에 쓰는 디젤 엔진에 대해서는 미츠비시 중공업제 잠수함도 포함해서 가와사키 중공업이 제조하고"오야시오급""소류급""도미하다형"과 같은 현역 함에 탑재되고 있다.
엔진은 조립 후 육상에서 연료 소비량 등의 각종 데이터를 계측한다.관계자에 의하면, 가와사키 중공업은 방위성 측의 기준에 적합하게 속이거나 계측 값의 편차를 작게 보이려는 허위의 수치를 보고.늦어도 2002년경부터 약 20년간 조작을 반복했다고 한다.
방위성은 해양에서의 시운전에서는 기준을 충족하고 있다는 보고를 가와사키 중공업에서 받는 확인했다는 "잠수함의 안전성이나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나카타니 겐·전 방위상)로 있다.
잠수함 항공기 함정 미사일 등 주요 장비품을 취득하는 방위장비청의 중앙조달에서 가와시게의 계약실적은 오랜 세월 상위에 위치해 24년도는 6383억엔으로 미쓰비시중공에 이은 2위였다. 방위성이 지명 정지 처분했을 경우에는 통상, 입찰이나 공모 등에 참가시키지 않기 때문에, 정부가 내거는 「방위력의 발본적 강화」에 영향이 생기는 것인지 주목된다.
가와사키를 둘러싸고, 방위성은 해자 잠수함의 수리 계약에 관련해 약 17억엔의 뒷돈을 염출해 승무원등에게 부적절한 물품 제공을 하고 있던 문제로, 24년 12월 이후, 2번의 「엄중 주의」라고 했다. 단지, 이 처분에 즈음해 성내에는 「너무 달콤한 것은 아닐까」라고 의문시하는 소리도 있었다. 또, 카와시게는 13년에도 육상 자위대의 헬리콥터 개발을 둘러싼 관제 담합 사건으로, 방위성으로부터 2개월의 지명 정지 처분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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